본문 바로가기
주간 해외뉴스

[주간 해외뉴스] 2024년 2월 셋째주 해외뉴스

by [悠悠自適] 2024. 9. 22.
반응형
2024년 2월 셋째주 해외뉴스
2월 18일 ~ 2월 24일

 

선진국이든 후진국이든 사건·사고가 없는 국가는 없습니다.

국가마다 사건·사고등 부정적인 기사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우리나라가 헬조선이 아니라 어느 국가나 다 비슷하고, 지구상에 파라다이스는 없습니다.

 

 

[일본] "전국민 저출산세 월 4500원씩 내라" 日극약처방, 민심 반발

일본이 저출산세 월 500엔을 걷는다고 하자, 민심이 반발하는 기사이다.

우리도 저출산 1위국으로 문제가 심각하다. 저출산은 세계적 추세이다.

개인적으로는 저출산 정책은 실패했다고 본다. 2006년부터 저출산 정책에 쓰인 예산이 300조정도 된다고 한다.

2006년부터 태어난 신생아수는 약 700만명인데, 단순계산해서 이를 신생아 한명당 계산해보면, 약 4천만원정도 된다.

당시 화폐 가치를 떠나서, 과연 2006년 이후에 태어난 아이들은 한명당 4천만원의 혜택을 받았을까?

이제는 저출산 정책의 방향을 바꿔야 할것같다.

출산율을 높이는데 목적이 아닌 이미 태어난 아이들에게 더 집중하는 정책으로 가야된다고 본다.

예를 들어 20세까지 무상 의료지원등 성인이 될때까지 국가가 최대한 경제적 지원을 해줘야 된다고 생각한다.

 

[일본] "일본어 모르면 숙박 안돼" 韓유튜버, 日호텔 숙박 거부 당해

한국인 유튜버가 일본어를 몰라서 숙박 거부당했다는 기사와 외국인 관광객을 호구 취급하는 기사이다.

매번 일본에서 저런 상황이 발생하는데도 일뽕들은 아랑곳하지않고 가는거보면 한심할뿐.

일본 좋아서 가는 일뽕들이 저렇게 호구취급되는 일들이 더 많았으면 한다. 지돈주고 가겠다는데...

유튜브 <꾸준> 영상

유튜브 <신작가> 영상

유튜브 <신작가> 영상

 

[일본] “전신 타이즈에 여자 얼굴을”… 日 신종 변태 수법

일본에서 여장 변태의 ‘신종 수법’ 기사이다. 변태의 나라답게 일상이자 자주 올라오는 뉴스다.

 

 

[중국] `떠나려는` 독일 폭스바겐`, 매달리는 중국..."탈중국화 말라"

해외기업들의 탈중국화 기사다.

625전쟁이후 우리는 스스로 후진국에서 벗어나 개도국에서 선진국이 되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해외기업의 국내유치등이 없이 스스로 노력해서 발전했는데 비해, 중국, 베트남등은 해외자본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상황은 분명 한계가 있고, 자칫 잘못된 정책으로 인한다면 해외자본은 더이상 투자를 하지 않는다.

기초가 없는 건축물은 언제든 무너지는 법이고, 중국의 그러한 상황은 이미 예상한 일이다.

전교 꼴찌도 작정하고 가르치면 70점까지는 끌어올릴수 있다. 그러나 그 이상 성적을 올리려면 본인의 의지 없이는 불가능하다.

남의 자본과 기술로 발전하는것도 자국의 노력없이는 한계가 있는 법이다.

 

[대만] 수교국 또 잃을라…태평양 섬나라 투발루 총리 선출 주목하는 대만

최근 쿠바와 수교한 우리나라와 달리 대만은 수교국이 줄어들어 세계적으로 존재감이 없어지는 추세다.

상황이 이런데도 대만은 중국과 전쟁나면 싸울 의지도 없고 미국이 도와주기만을 생각한다.

의무복무도 4개월에서 올해 1년으로 늘렸다. 극기훈련도 아니고 4개월이 말이되나.

그나마 TSMC때문에 미국이 지원해주는것일뿐..

 

 

[아르헨티나] 아르헨 빈곤율 57.4%, 20년 최고…

아르헨티나의 빈곤율이 57.4%로 2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기시다.

최근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새로 취임했는데 미래가 좋아질것 같지는 않다.

남미국가들을 보고 있자면 답답하고 한심한 생각이 든다.

자원이 없는것도 아니고, 우리처럼 북한, 중국, 일본처럼 적국으로 둘러쌓인것도 아닌데 남미대륙에 선진국 하나없는것을 보면 그냥 답이 없다는 생각이다.

국민들도 뭔가 개혁하고자하는 의지도 없고, 오로지 축구에만 환장하는 나라들.

축구만큼 나라를 개혁하고자 했으면 벌써 선진국이 몇나라가 나왔을거다.

 

[독일프랑스] 전쟁이 할퀸 유럽…'경제엔진' 獨·佛 휘청, 정치는 우경화

코로나로 인해 지난 3년간의 세계 경제가 어려웠는데 거기에 러우전쟁의 여파로 유럽의 경제가 어렵다는 기사다.

이는 유럽연합이 어떻게든 2년전에 막았어야 했는데 잘못된 판단으로 인한 결과다.

 

 

[프랑스] 佛 트랙터 시위대 파리 시내 집결…정부 압박 수위 고조(종합)

프랑스 농민 트랙터 시위대가 파리 도심까지 진출했다는 기사다.

우크라 전쟁의 여파가 유럽 국가들의 농민들까지 피해가 갔다.

 

[폴란드] 도로 위에 쏟아진 곡물들‥궁지 몰린 우크라이나

값싼 우크라이나 농산물 때문에 다 죽게 생겼다는 유럽 농민들의 반발 기사다.

 

[영국] [영상] 고작 수m 날다 '꼬르륵'…영, 핵잠 SLBM 발사 또 실패 '망신'

영국의 유일한 핵전력인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트라이던트 2'가 8년 만에 시험 발사를 했으나 실패했다는 기사다.

2021년 한국의 SLBM 개발은 미국, 러시아, 영국, 프랑스, 인도, 중국, 북한에 이은 세계 8번째이고, 2022년에는 연속발사도 성공했다.

SLBM은 쏘기 전까진 발사지점을 모르기 때문에 게임체인저, 즉 전쟁의 판도를 바꾸는 무기로 불린다.

 

 

[미국] 달 착륙 미 무인 우주선, 달 표면에 누워 있는듯

미국의 민간 무인 우주선 '오디세우스'가 달 표면에 측면으로 있다는 기사다.

인간이 달에 간지 50여년이 지났다.

달착륙의 진실을 떠나 2009년 미국 나사가 공식적으로 달착륙 원본 영상이 삭제되었다고 발표했다.

도난이나 화재도 아니고 다른거 녹화했다가 실수로 삭제되었다는데 이런 황당한 경우와 이걸 믿으라는건지...

조선왕조실록도 전란과 전쟁, 식민지 속에서도 600년간 원본이 남아있는데...

 

지금까지 2월 셋째 주 해외뉴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