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드라마] 폴아웃 시즌1

by [悠悠自適] 2024. 10. 3.
반응형

 

폴아웃 시즌1

장르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블랙코미디, 액션, 모험, SF, 가족, 로드 무비, 드라마

개봉 2024. 4. 10(8부작)

등급 18세이상 관람가

제작 조너선 놀란 외

평점 8.5/10.0

출연 월튼 고긴스, 엘라 퍼넬, 카일 맥라클란, 아론 모텐, 셀리아 멘데 존스 외

줄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비디오 게임 시리즈로 손꼽히는 '폴아웃'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거의 아무것도 남지 않는 세상에 사는 가진 자와 가진 것이 없는 자들의 이야기다.

세상이 종말을 맞이한 지 200년이 지난 어느 날, 아늑한 대피소에서 살다가 어쩔 수 없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평화를 사랑하는 주인공이 자신 앞에 펼쳐진 황무지를 발견하곤 충격을 받는다.

 

엘라 퍼넬(루시 맥클린 역) | 볼트 33에서 태어나 자랐고, 레이더에게 납치된 아버지를 구조하고자 홀로 지상으로 나오게 된다.

볼트 거주자로서 언젠가 자신들의 자손들이 미국을 재건할 것이라고 순진하게 믿고 있으며, 볼트 32의 남자와 결혼할 예정이었다.

풍족한 볼트에서 선량한 인간으로 키워지고 성장했으나, 사실 볼트 32와의 정략 결혼식은 함정이었고 이후 납치 당한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볼트 바깥의 가혹한 환경으로 나오며 바깥에서는 도덕조차도 사치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그녀가 아끼는 사람들에게 위해가 가해질 때는 그 평화주의 역시 시험받게 된다.

 

월튼 고긴스(쿠퍼 하워드 역) | 전쟁 전부터 살아왔던 구울로, 악명높은 현상금 사냥꾼

구울이 되지 않은 전쟁 전에는 해병대 출신의 할리우드 영화배우였다.

영리하고 뛰어난 명사수라는 것 때문에 주위에서는 그 구울(That Ghoul)이라고 경외를 담아 부른다.

핵전쟁과 그 이후의 2세기는 그를 메마르고 잔인한 사냥꾼으로 만들었지만, 그 안에는 아직도 전쟁 전 아버지이자 남편이었던 쿠퍼 하워드의 면모가 남아있다.

 

아론 모텐(맥시머스 역) |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의 종자(Squire) 수습생

셰이디 샌즈에서 살고 있었으나 마을이 핵공격을 받는 비극적인 사건으로 가족을 잃고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에게 구출됐으며, 황무지에 법과 질서를 가져오는 브라더후드의 사명이 숭고하다고 믿고 있다.

다른 종자 후보생들에게 왕따 당하고 있었으며 유일한 친구인 데인과 친하게 지낸다.

이후 기사 타이터스의 종자로 임명되고 기사단이 어떤 엔클레이브 탈주자가 훔쳐 도망친 유물을 회수하는 임무를 맡자 타이터스를 따라다니며 짐을 지고 장비를 점검하는 일을 한다.

언젠가 계급을 더 올려 기사도적인 영웅이 되고 싶어하지만,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그가 생각하는 그런 조직이 아니라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냉소적인 보신주의를 지닌 그는 때때로 루시처럼 영웅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한다.

 

모이세스 아리아스(놈 맥클린 역) | 루시의 남동생이자 볼트 33 출신

볼트 33에서 태어나서 누가 결혼식날에 아버지가 납치되고 누나가 볼트를 빠져나가는데 도움을 주고, 볼트안의 비밀을 파헤친다.

 

카일 맥라클란(행크 맥클린 역) | 볼트 33의 리더이자, 루시와 놈의 아버지

딸인 루스의 결혼식날 멀데이버에게 납치되고 이후 행크의 비밀이 알려지는데...

 

후기

폴아웃(fallout)의 뜻은 '지상의 핵폭발이나 원자로의 폭주사고(暴走事故)에 의해 발생하여 대기로 방출된 방사성 핵종을 포함하는 강하물.'이라고 한다.

게임이 원작이라고 하는데 게임을 하지않아서 원작이 어떤지는 모르겠다.

핵전쟁이후 200년이 지난 시점의 이야기이고, 아포칼립스 시대를 다룬 생존 드라마인줄 알았는데 전혀 거리가 멀다.

게임 매니아들은 좋아할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불호다.

이 드라마가 얘기하려는게 뭔지 모르겠다.

인간의 생존 본능을 얘기하는건지, 가족의 소중함을 얘기하는건지, 카리스마가 넘치는 주인공이 인류를 구하는 내용도 아니고...

 

설정상의 모순과 캐릭터의 방향도 어울리지도 않는다.

첫째, 핵전쟁을 일으킬만한 지위와 위치에 있고, 200년이상 살아갈 기술도 있다면 충분히 많은 사람들의 리더로 살수 있는데, 굳이 핵전쟁을 일으켜 볼트라는 소수의 집단의 리더를 선택한다고?

둘째, 지상에는 오염된 동물과 곤충은 있고, 인간은 크게 살아가는데 무리가 없는것처럼 보인다. 굳이 볼트라는 벙커에 들어가 있을 필요가 있나..

셋째, 남주는 어리버리 고문관 캐릭터이고, 여주도 만만찮은 고구마 캐릭터이다.

게임을 모른다면 추천하지 않는 작품이다.

 

폴아웃 시즌1 예고편

반응형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어메이징 메리(Gifted)  (0) 2024.10.03
[드라마] 삼식이 삼촌  (0) 2024.10.03
[드라마] 비밀의 비밀(Fool me once)  (0) 2024.10.03
[드라마] 마블 리전 시즌1  (0) 2024.10.03
[드라마] 기생수 : 더 그레이  (0) 2024.10.03